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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호화폐

[암호화폐 정보] 샌드박스 코인이란? 샌드박스 코인 전망

안녕하세요. 베타입니다.

 

 

오늘은 샌드박스 코인, The Sandbox(SAND)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SAND 현재 바이낸스, 빗썸, 업비트, 코인베이스, 쿠코인, 크라켄, 비트파이넥스, 유니스왑 등 대형 거래소에 모두 상장되어있으며, 100여 개가 넘는 거래소에 상장되어 거래 중인 코인으로서, 그만큼 시장 가치를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22. 12. 28. 기준 암호화폐 시총은 53위입니다.

 

The Sandbox2012년 출시된 게임에 기원을 두고 있습니다. 2012년 모바일 플랫폼으로 처음 선보인 뒤, 2015PC 플랫폼으로 이식되었으며, 2021년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The Sandbox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The Sandbox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와 같이 마치 레고 블록 캐릭터가 뛰어노는 듯한 게임입니다. 이러한 게임 종류를 통틀어 샌드박스라고도 합니다.

(프로젝트명과 게임 종류를 부르는 명칭이 똑같습니다. 그래서 The를 붙여 The Sandbox로 회사를 만들었나 봅니다.)

 

샌드박스 게임은 유저들이 스스로 아이템을 제작하고, 아바타 또는 물체의 움직임을 설계하는 등 높은 자유도를 갖고 창작을 할 수 있는 게임의 종류를 말합니다.

 

현재 The Sandbox공식 사이트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며, 게임 플레이 역시 가능합니다.

 

 

로드맵은 바이낸스의 The Sandbox Research를 통해 확인하였으며, 로드맵에 따르면, 2022년 샌드박스 자체 콘솔에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고, 현재 로드맵대로 차근차근 실행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https://research.binance.com/en/projects/the-sandbox

 

The Sandbox (SAND) | Binance Research

The Sandbox is a decentralized gaming virtual world where players can monetize their gaming experiences on the Ethereum blockchain.

research.binance.com

 

 

가장 중요한 것은 The Sanbox(SAND)의 전망이겠죠.

 

현재(2022. 12. 28.기준) 해당 코인의 가격은 0.417 달러입니다. 업비트에서 원화로는 531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2021년 말, 코로나로 인한 온라인 활동이 증가하고, 비대면 사회가 가속화되며, 메타버스 붐이 일어났고, 이로 인해 메타버스 코인의 대표주자인 샌드박스 코인 또한 2021. 11. 25. 기준 최고가 10590까지 치솟으며 기염을 토한 사실이 있습니다.

 

불과 한 달 만에 1,000원대에서 10,000원대로 약 10배가 뛴 것이지요.

 

하지만 메타버스가 과연 현실에 다가와 있는가 하면 '의문'입니다. 아무리 코로나19로 비대면 라이프가 우리 삶에 가깝게 다가왔다고 하더라도, 우리는 아직도 대면 접촉을 하는 일상생활에 익숙하기 때문이지요. 떄문에 메타버스 사회가 현실화되기에는 아직 부족하다는 인식과 함께 메타버스의 거품도 순식간에 꺼지게 됩니다.

 

현재는 거의 20토막이 나있는 상태입니다.

 

 

(봉우리의 모양이 마테호른 저리가라 입니다.)

 

(꼭대기 뷰는 좋았을까?)

 


그렇다면, 우리는 메타버스 코인의 대표주자를 샌드박스 코인을 어떻게 인식하고 투자를 해야하는 것일까요.

 

첫 번째, 전체적인 코인 시장의 흐름을 보아야 합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비트코인의 반감기 주기에 맞춰 큰 폭으로 확장되었다가 급격하게 축소되는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비트코인의 가격이 상승하기 시작하면, 다른 알트코인들의 가격 역시 이에 맞춰 따라가게 됩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은 최고가에 비해 약 75% 정도 하락한 상태입니다.

 

지난 하락장을 살펴보면, 비트코인은 최고가 대비 약 85% 정도 하락하는 경향을 보였습니다.

 

때문에 비트코인은 현재 통계적으로 바닥에 근접하였으며, 다음 반감기는 2024년 3월경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단, 반감기 시기는 확정된 날짜는 아니며 소폭 변동될 수 있습니다.)

 

통계적으로는 하락장의 바닥에 근접하였다고 판단되나, 시장의 변화를 섣불리 확신하는 것은 투자에 큰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저는 분할 매수의 방식으로 접근하며 다음 상승장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두 번째, The Sandbox 게임의 프로젝트가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The Sandbox 게임은 로드맵 예정대로 출시되었으며, 현재 콘솔에서 접속 가능하며,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유튜브에서 “The Sandbox play”를 검색하면 게임 모습도 확인 가능합니다.

 

다만, 현재 샌드박스류의 게임 중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가 상당수의 이용자를 이미 확보하고 있고(로블록스의 경우 2억명 추정), 그 이용자층이 주로 초등학생 등 저연령층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볼 때, The Sandbox가 해당 게임들 이상으로 추가적인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 듭니다. 따라서 잘 만든 게임이라고 하더라도 사용자가 없으면 실패할 수밖에 없는 만큼, 계속적인 운영 추이를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세 번째, The Sandbox 프로젝트에 투자한 투자처가 어디인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기사에 따르면, The Sandbox의 초기 투자사였던 블록코어가 소프트뱅크의 비전펀드2와 함께 시리즈 B 투자를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투자 규모는 한화로 약 1,100억원에 이르며, 국내 벤처 투자사인 삼성 넥스트, LG테크놀로지 벤처스 또한 해당 투자에 참여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컴투스, 럭시 인터랙티브 등의 국제적으로 인지도 있는 기업들도 참여하였다고 합니다.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전문 투자회사뿐만 아니라 국내 대기업의 벤처 투자사 또한 The Sandbox의 가능성을 보고 투자를 하였다는 점이 흥미롭게 다가오며, 그만큼 프로젝트의 성장 가능성을 기대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The Sandbox타임지 선정 2022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100대 기업에 선정되기도 하였는데, 타임지에 따르면, “부동산은 늘 인기있는 투자처였고, 20억 달러 상당의 디지털 땅이 샌드박스에서 거래되었다.”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The Sandbox 내의 토지 단위인 LAND를 아디다스, 구찌,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등이 구입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의 대기업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고, 홍보한다는 것은 그만큼 The Sandbox의 향후 영향력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겠지요.

 


 

네 번째, 앞으로 다가올 메타버스의 시대를 기대해봅니다.

 

메타버스3D 온라인 환경, 가상 환경에서 현재 일상생활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경제 활동, 문화 활동, 사회 활동이 이루어진다는 개념으로, 현재 우리가 피부로 체감하기에는 낯선 개념입니다.

 

최대한 쉽게 생각해보겠습니다. 우리의 IT문화의 발전상을 보시죠.

 

- 1990년대 후반~2000년대 초반 컴퓨터와 인터넷이 본격적으로 대중화가 이루어지기 전, 우리는 직접 만나서 대화하고, 놀고, 사고 팔았습니다.

- 그런데 인터넷이 일상화되며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가 확장되었고, 수많은 온라인 게임이 생겨났으며, 전자 상거래가 발달하였습니다.

- 더 나아가 손에 쥐고 다닐 수 있는 스마트폰까지 발명되자, 우리는 일상의 업무를 모두 스마트폰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메타버스는 그에서 더 나아가, 우리의 현재 일상 모습을 3D로 가상세계에 구현한 뒤, 나만의 아바타를 갖고 위에서 하던 대화, 상거래, 놀이 활동을 한다는 것입니다.

 

나의 지금 일상 생활을 3D 가상환경에서 동일하게 한다는 것이지요.

 

 

사실 이러한 메타버스 세계가 과연 우리에게 필요한 것인지는 생각해볼 문제입니다.

 

 

다만, 나를 알리고 싶어하면서도 실체는 감추고 싶어하는 현 세대의 경향(인스타그램, 틱톡 등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가상환경에 익숙해지고 있는 젊은 세대들(네이버 제페토, 로블록스 등 요즘 초등학생들이 주로 한답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투자를 대대적으로 확장 중인 대표적인 SNS 기업 메타(구 페이스북)’의 동향 등을 볼 때, 메타버스가 지금보다 미래에 확장될 것이라는 점은 분명해 보입니다.

 

따라서, 확장되는 메타버스 환경에서 대표 주자로 판단되는 것을 꼽아 투자를 진행한다면, 우리도 성공적인 투자를 진행하게 되는 것이겠지요.

 


 

지금까지 The Sandbox 프로젝트샌드박스 코인(SAND)의 현황 및 전망을 살펴보았습니다.

 

모든 투자의 판단과 손익의 결과는 자기 자신에게 달려있습니다.

 

다양한 자료를 참고하시고 두 번, 세 번 검토하셔서 현명한 선택과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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