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베타입니다.
오늘은 모발이식 및 탈모 관련주를 정리해 보려 합니다. 분명 수요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궁금증이 드실 수 있습니다. 갑자기 이런 주식은 왜 알아보는 것인가?! 네가 혹시...... 그래서 그런 거 아니냐?!
여러분들의 기대와는 달리, 저는 아쉽게도 아닙니다(하하하). 하지만, 어릴 때부터 M자형 이마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탈모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 분야에 계속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었습니다(눈물...) 이것이 밀려나간 것인지, 애초부터 이렇게 넓었던 것인지 늘 흠칫흠칫 놀라면서 말이죠.
그러던 와중, 연예인 고은아 씨의 모발이식 유튜브를 보게 되었습니다. 탈모에 대한 고민은 이제 중장년 남성에서 벗어나 여성, 청년 남성까지 전 세대의 고민으로 발전하였습니다.
고은아의 모발이식 영상을 보고 많은 분들이 모발이식에 관심을 갖게 되고, 용기를 얻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실제로 해당 영상의 댓글에는 응원 메시지가 쏟아졌습니다.
머리가 벗어지기 시작할 때, "내가 이제 빠질 때가 되었나 보다."라고 위로하며 그냥 넘어가는 사람은 더 이상 없어 보입니다. 샴푸를 쓰던, 치료제를 쓰던, 식이요법을 하던, 모발이식을 하던, 어떻게든 해결책을 구하려 합니다. 때문에 탈모 및 모발이식과 관련된 주식을 미리미리 알아보면, 좋은 개발 소식이 들렸을 때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세계인의 불치병이자, 우리나라 국민 1,000만이 앓고 있는 탈모! 우리나라의 어떤 회사들이 이 전쟁에 참전하고 있을까요.
목차
- 프롬바이오
- 위더스제약
- TS트릴리온
- 하이로닉
- 바이오니아
- 피플파이오
이번 글에서는 3번까지 살펴보겠습니다. 다른 회사도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눌러주세요.
1. 프롬 바이오
프롬 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그런데, 2022년 10월경 다음과 같은 발표를 합니다.
-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모유두 세포의 배양 방법에 대한 특허 등록
- 줄기세포를 이용한 탈모제 신기술 개발, 차세대 탈모치료제
이와 같은 뉴스로 인해 관련주로 최근 급부상하였고, 주가는 상한가를 쳤다가, 내려오고, 다시 15% 올라가고를 반복하며, 현재는 우상향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상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용화 단계는 아직 아닙니다. 2022년 한국 식품영양 과학회 국제 심포지엄 및 정기 학술대회에서 프롬 바이오가 탈모제 세션을 진행한 것뿐입니다.
"훌륭한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 정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관련 소식이 있을 때 특징주로 부각 받을 수는 있겠으나, 완전한 제품이 출시되어 실제 실적으로 연결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위더스 제약
위더스 제약은 의약품 제조회사로서, 2022년 12월경 '장기 지속형 탈모치료 주사제'를 개발하여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대웅제약, 인벤티지랩, 위더스 제약이 서로 힘을 합쳐 피나스테리드 성분의 장기 지속형 주사제를 지속 개발하고 있으며, 올해 초 호주에서 3상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실제 효능은 이 부문 대표 약물이라 할 수 있는 프로페시아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또한 위더스제약의 공장이 올해 완공될 예정이며, 연간 250만 바이알(병) 규모의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프로페시아는 많이 들어보았는데요. 탈모인들이 매일같이 복용하는 약입니다. 약을 복용할 시, 매일같이 복용 해줘야 하고, 약을 거르면 다시 빠지기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장기 지속형 탈모치료 주사제는 1년에 4번 정도 주사로 맞으면, 매일같이 약을 복용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빠뜨리기도 십상인 알약 대신 한 번 병원 와서 주사 맞고 가는 게 더 편하지 않겠냐는 이야기입니다.
현재 위더스 제약의 영업이익은 2021년 기준 49억 원입니다. 기사 제목이 아주 자극적으로 쓰여 있네요. 2022년 10월경 주가는 최저점 5,960원이었으나, 2022년 12월경 위 기사가 나오며 최고점 10,000원까지 올랐습니다.
탈모 관련주에 가장 부합하는 주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3. TS트릴리온
대한민국의 탈모샴푸 No.1 회사입니다. 2019년 3대 홈쇼핑의 히트 상품 분석 자료에 따르면, 샴푸 분야에서 TS트릴리온의 TS샴푸가 1등을 차지했다고 합니다.
2022년 8월경 탈모인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MO'를 출시하였으며, 2022년 10월 기준으로 가입자 1만 명을 돌파하였다고 발표하였네요. 이런 주제의 플랫폼이라니, 생소하면서도 충분히 가능성 있는 플랫폼이라 생각되네요.
하지만 주가 상황은 좋지 못합니다. 2019년 영업이익 48억을 찍은 뒤, 계속 하락하였으며, 현재는 매출도 떨어지고, 영업이익은 몇십억 원의 적자를 기록 중입니다.
탈모샴푸의 유행은 이제 안녕인가 봅니다.
나머지 회사들도 궁금하시다면, 다음 글을 참고해주세요.
[추천 글 : 다른 특징주가 궁금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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